• 드넓은 우주의 주인공인 여러분을 지금 만나러 갑니다.
    이재형 천문대장
    은하수 여행자이재형 천문대장 ✨
    여러분의 곁에 있는 소중한 분들을 바라 보세요. 우리가 관측할 수 있는 우주의 크기는 반지름 460억 광년의 거대한 구형 공간이에요. 드넓은 우주에서 서로 같은 공간에 있을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138억 년 우주의 역사 속에서 같은 시간을 보낼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여러분이 지금 이곳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우연인데, 누군가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은 기적과도 같은 일이죠? 한사람, 한사람 기적과도 같은 여러분들을 과학동아천문대에서 다시 한번 만나고 싶습니다.
  • 천문대의 자랑은 첨단 망원경이 아니라 반짝이는 스토리입니다.
    김영진 별스카우트 단장
    도심 속 별 지킴이김영진 별스카우트 단장 🌠
    천문대는 여러 사람이 함께 우주를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가 있어야 비로소 제대로 된 체험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과학동아천문대에는 천체들이 가진 특성부터 별과 우주의 탄생과 역사까지 수많은 우주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별을 꿈꾸는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별 헤는 밤, 꿈꾸는 사람들은 모두 아름답습니다.
    김지현 별학교장
    대한민국 최고의 별 지식인김지현 별학교장 🌟
    우주에는 별빛이 그려낸 그림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되고, 아름다운 미술관은 '우주'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크고, 웅장한 과학관 역시 '우주'일 것입니다. 별과 우주를 만나는 사람은 큰 뜻을 품을 수 있고, 깊은 생각과 넓은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한 생각과 마음은 우리의 꿈을 올바르게 펼쳐가는 데 밝은 등대가 되어줄 것입니다. 과학동아천문대로 초대합니다!
  • 열 개의 지식보다 하나의 감동이 오랜 시간 사람을 움직입니다.
    정홍철 우주탐사단장
    우주를 탐험하는 캡틴정홍철 우주탐사단장 🎖️
    지금도 기억납니다. 초등학교 시절 과학관에서 보았던 천체투영실의 감동을.
    이 감동은 너무 커서 우주에 관한 공부를 시작했고 망원경도 만들어보고 우주로 갈 수 있는 방법을 찾겠다면서 로켓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감동을 우주탐사단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 꿈나무들에게 전달하려고 합니다.
  • To infinity and beyond!
    정홍철 우주탐사단장
    섭섭박사김원섭 교육기획연구소장 🔭
    제가 가장 좋아하는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버즈는 늘 무한한 세상을 넘는 꿈을 가졌습니다. 우주는 끝없는 이야기와 도전이 가득한 무한한 세상입니다.
    우주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맘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 꿈을 섭섭박사는 늘 응원하고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