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커뮤니티

과학동아천문대와 함께 소통해요!

과학동아천문대 첫번째 천체 촬영 출사 이야기



지난 10월 19일 충북 제천에 있는 별새꽃돌 과학관에서 천체 촬영 출사가 있었습니다.

천체 촬영 출사는 천체포토그래퍼 다음 과정으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특히 천체사진은 다른 사진과 달리 어두운 환경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론만큼 실전 경험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번에 참여하신 분들도 이론과 실전은 정말 다르다는 것을 많이 느끼셨다고 합니다.


과학동아천문대 첫번째 천체 촬영 출사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최유림 천체사진 전문강사와 함께 천문대에서 배웠던 내용을 리뷰하고 바로 실전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날씨가 좋아 사진을 찍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참여하신 모두가 정말 열심히 촬영을 하신 덕에 아주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사진은 참여하신 분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입니다.


<차흥권님 사진>



<조신제님 사진>



<이명준님 사진>


어떠신가요? 정말 멋진 일주운동 사진이네요!


참가하신 분들 모두가 이번 출사에서 가장 좋았던 점으로 현장에서의 실전 경험이라고 했습니다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사진 촬영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것과 직접 현장에서 배울 수 있었다는 경험은 아무래도 이론과 실전은 많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개선할 점으로는 모두가 거리문제를 지적해 주셨는데요이건 아무래도 좋은 사진을 위해서는 도시의 불빛을 피할 수밖에 없는 까닭에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저희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 최고의 관측지를 찾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참가자들의 다양한 후기는 과학동아천문대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매년 3월이면 천체사진공모전이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사진전 중 가장 큰 규모로 한국천문연구원과 동아사이언스가 공동주최하는 행사입니다.

현재 과학동아천문대는 이를 위한 준비반을 구성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천체사진공모전 수상작 보러가기


1~2번의 경험으로 입상은 쉽지 않겠지만

이것이 디딤돌이 되어 준비한다면 입상이라는 영광된 타이틀을 얻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천체사진에 발을 들인 지 1년 만에 입상하는 경우도 보았기에 여러분들에게도 충분한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도 많지만 이 모든 것을 저희와 함께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천체 포토그래퍼가 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우주를 내 손으로 직접 촬영하고 싶다면?


△천체포토그래퍼 과정 알아보기



댓글 0